Ⅰ. 서론
영화 속에서 의상은 비단 배우들의 몸만을 가리는 소도구가 아니다. 의상은 그 영화에 맞는 시대적인 배경을 나타내며, 연기자가 캐릭터에 몰입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영화의상은 관중들에게 어필되기 쉬워서, 등장인물이 착용했던 독특한 스타일의 옷차림이나 액세서리, 부분적인 디
1. 영화 속에서 의상을 대표하는 색상
'위대한 유산'의 의상들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제가 인상깊게 본 영화중 하나입니다. 이 영화는 의상 때문에 볼 맛이 나는 영화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의상들이 GREEN으로 시작해서 GREEN으로 끝납니다. 실제 영화 장면 중 갤러리 SCENE에서 나오는 150여명이
의상
이 영화는 내내 두 주인공에만 집중시키도록 작정을 한 것 같습니다. 도대체 두 주인공 외에 눈길을 둘 곳이 없으니까요. 좁은 골목길, 좁은 아파트 복도, 항상 큰 건물 벽을 등지고 있는 두 주인공들.. 마지막, 차우가 앙코르와트에서 옛 사랑했던 기억들을 내려 놓는 장면 외에는 도대체 확 트인
이 영화에서는 ‘가정주부(housewife)’로서의 여성의 패션과 사회에서 남성과 동등하게 대결을 하면서 일을 하는 ‘직장여성(career woman)’으로서의 여성의 패션을 아주 대비적으로 보여준다. ‘가정주부’로서의 여성은 그저 남편에게 로봇같이 순종적이고 지고지순한 성격을 잘 드
1) Troy 트로이
감독: 볼프강 페터슨
주연: 브래드 피트/ 올랜도 블룸/ 에릭 바나/ 다이엔 크루거/ 로즈 번
제작국가: 미국
개봉년도: 2004년
줄거리: 고대 그리스 시대, 가장 잔인하고 불운한 사랑에 빠지고 만 비련의 두 주인공 트로이의 왕자 '파리스'(올란도 블룸)와 스파르타의 왕비 '헬레네'(다이앤
영화이다. 2005년 이 영화를 개봉했을 당시, 그 동안의 한국영화에서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던 ‘사극’ 영화라는 점과 주인공 ‘공길’ 역의 ‘이준기’의 등장으로 굉장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더불어 화려한 영상미와 다채로운 색감의 영화의상들이 큰 눈길을 끌었다.
조선시대가 배경이지만 의상
: 의상 역사를 거론할 때 반드시 거론해야 할 여배우
그녀는 <토렌트>(1926)에서 기다란 목을 컬러로 감추어 은밀한 매력을 풍겨주었다. 그녀의 이러한 스타일은 페이 더너위에가 리바이벌해 복고풍 물결을 몰고 왔다. 또한 <로맨스>(1930)에서 한쪽 눈을 살짝 가리는 모자를 단숨에 구식으로 몰아냈다.
영화, TV, 비디오, 광고, 잡지 등 대중매체를 통해 제시되는 수많은 이미지들에 둘러싸여 있게 된다. 박주현, “공상 과학 영화에 나타난 복식 이미지”,서울대학교 대학원 의류학과 석사학위논문, 1999.2, p1
실제로 우리는 태어나면서부터 선택적, 비선택적으로 우리 주위에 놓여지는 수많은 이미지를
영화작품에 사용된 장치를 아리아드네의 실로 잡고 복잡다단한 영화 속의 인생을 풀어나가려고 한다.
2. 의상영화의상이란 극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사용되는 모든 종류의 복식을 뜻하며 연기에 기여하는 중요한 독립적 분야라고 할 수 있다. 김연, 『영화사전』, 서울 : 한국영화인협회, 1990, p.243
영화 속에서 뉴욕에 거주중인 여주인공답게 심플하면서도 멋진 일상 룩을 연출하였습니다.
블랙은 시대를 막론하고 시크해질수 있는 일등공신 컬러입니다. 패션산업에서 여전히 사랑받는 컬러 중의 하나로 블랙의 아이템들은 트렌드에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기네